일본 슈퍼마켓 소개 1: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세이조 이시이」는 상품 품질이 좋고 특별해서 쇼핑하기 좋아요!
많은 분들이 일본 여행 시 일본 슈퍼마켓 구경하기를 좋아하실 텐데요. 일본 현지 과일이 대만과 다르고, 대만으로 수입되는 것보다 가격도 훨씬 저렴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일본 슈퍼마켓도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고급 백화점 슈퍼마켓, 편리한 역사 슈퍼마켓은 물론 저렴한 일반 슈퍼마켓도 있어요. 이제 일본 슈퍼마켓의 진면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 회사
먼저 역이나 오피스 빌딩 지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세이조 이시이」에요. 이는 주식회사 세이조 이시이가 1927년 2월에 개업한 슈퍼마켓으로, 간토를 주요 시장으로 하며, 초기에는 해외 수입 상품을 주로 취급해 단가가 비교적 높아 「고급 슈퍼마켓」이라는 이미지가 있었어요. 하지만 나중에 자회사 「REX HOLDINGS」로 전환된 후, 조금 더 대중화되었지만 여전히 고품질을 유지하는 체인 슈퍼마켓으로 자리 잡았어요.
「REX HOLDINGS」는 이후 미쓰비시상사 계열의 펀드회사 「마루노우치 캐피탈」에 매각되었고, 최종적으로 2014년에 여러분이 잘 아시는 편의점 「LAWSON」의 모기업인 로손이 「세이조 이시이」 인수를 발표했어요.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 전략
「세이조 이시이」는 자주빛 도는 붉은색의 눈에 띄는 간판, 배색과 매장 배치로 성공적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매장 확장과 고객층 전략도 매우 뚜렷하고 효과적이에요. 바로 역사, 백화점, 쇼핑몰과 같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핵심 협력 대상으로 하여 매장을 설립하는 것인데요. 만약 도쿄의 JR 우에노역이나 도쿄역 일번가에 가보셨다면, 이 눈에 잘 띄는 슈퍼마켓을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세이조 이시이」는 작게는 10평 정도부터 크게는 200평 정도 규모까지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2015년에는 138개의 매장밖에 없었지만, 2023년 기준으로 「세이조 이시이」는 이미 21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2024년 4월 기준으로 총 8,429명의 직원이 있으며, 2024년 2월 기준 영업액은 약 1,125억 엔, 이익은 약 122엔(약 25억 대만 달러)에요.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 특징
「세이조 이시이」는 간토를 주요 시장으로 하는 슈퍼마켓으로, 물류 운송 시간을 최단으로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해요. 창고를 가나가와에 설치하여 집하 시간을 단축하고, 최고급 항온항습 창고를 설치하여 24시간 컴퓨터 제어를 통해 창고 내 온도를 약 15℃, 습도는 60~70%로 유지하여 상품을 최적의 상태로 보존할 수 있어요.
앞서 언급했듯이 「세이조 이시이」는 다양한 해외 상품을 수입하는데, 산지에서 직접 수입하여 가장 신선한 1차 상품을 확보하고, 항온 냉장 컨테이너로 운송하여 최상의 수입 품질을 달성했어요.
세 번째 특징은 「자체 제작」이에요.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은 자체 중앙주방을 가지고 있어 일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한 조리 음식을 만들고, 자체 브랜드 「desica」로 판매하고 있어요.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는 도시락, 주부들이 자주 구매하는 빵, 그리고 어른 아이 모두가 좋아하는 디저트 등 조리 음식과 디저트를 주력으로 해요.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 필수 구매 아이템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의 디저트 중에서 가장 잘 팔리는 것은 바로 「Premium Cheesecake」에요. 아몬드 슬라이스와 건포도가 들어간 치즈케이크로, 맛이 진하고 다양한 식감이 어우러져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에서 꼭 사야 할 필수 아이템이에요!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 추천
지금까지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에 대한 소개를 보셨는데, 조금 더 친숙해지셨나요?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이 저렴하고 대중적인 슈퍼마켓은 아니지만, 품질은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보장되어 있어요. 따라서 입맛이 까다로우신 분들이나 가족과 친구들에게 좋은 물건을 선물하고 싶으신 분들은 「세이조 이시이」 슈퍼마켓을 고려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