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스몰 향수 브랜드 8선, 메마른 일상에 향기를 더하다

| By Japaholic KR Japaholic KR

일본 스몰 향수 브랜드 8선, 메마른 일상에 향기를 더하다

“후각은 사람의 기억과 욕망을 태우는 감각이다.” 프랑스 철학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향기는 우리의 감정을 자극하고 기억 속의 중요한 순간들을 아름답게 하죠. 그리고 향수는 굉장히 개인적인 취향이 담긴 물품이죠. 나에게 맞는 향수를 찾아보세요. 그러면 많은 사람들 속에서도 나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1. J-sc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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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 일본의 미적 감각, 문화 및 독특한 전통을 자랑하며 현대 일본인의 생활에 녹아든 향기를 주제로 한 “和(와)”를 테마로 탄생한 일본의 향수 브랜드 입니다. 2017년에 정식으로 설립된 J-Scent는 지금까지 20가지 이상의 향을 개발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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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최신 순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향수는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소설「잠자는 미녀」를 주제로 한 「和肌(와하다)」입니다. 과일 향이 우유와 쌀로 빚은 부드러운 머스크 향과 어우러져 코를 감싸며, 막 목욕을 마친 피부에서 나오는 따뜻한 우유 향처럼 유혹적입니다. 일상의 피로를 잊고 추억과 꿈이 얽힌 환상적인 세계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어 매혹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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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 W10 「和肌(와하다)」

■ 가격대 : 50ml 4,950¥ / 10ml 2,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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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Ai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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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강함을 선전하고 행복 여부는 스스로 정의하는 것이죠. 진정한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의 빛을 발산해보세요. 아름답고 매혹적인 빛과 색처럼 흘러가세요. 특별한 당신에게 바칩니다. I am “My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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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에 도쿄에서 설립된 이 브랜드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Chapter 시리즈의 65입니다. 마치 정원에서 미풍이 불어오는 듯한 오렌지 블라썸과 바이올렛의 향이 햇볕에 그을린 피부에서 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파우더리한 향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이 향은 우아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지나가는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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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 챕터65

■ 가격대 : 50ml 15,000¥ / 10ml 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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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Aux parad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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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에 장미, 감귤, 플로럴, 비누향 등 네 가지 향기로 시작한 이 브랜드는 향에 대한 고집을 가지고 세계 각지에서 온, 순수 천연 원료를 모아 일본의 공기, 피부 그리고 섬세한 감각에 맞는 향기를 만들어냅니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향기가 바람과 체온에 따라 부드럽게 코끝을 스치며 마치 자연스럽게 풍기는 체향처럼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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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가지 클래식 향 중에는 프랑스에서 온 천연 당나귀 우유를 사용하여 ‘당나귀 브랜드’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현재 Aux Paradis는 11가지 향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가장 매력적인 것은 계절 한정 스페셜 향기입니다. 계절이 바뀔 때 어떤 향기를 선택할지 고민된다면 Aux Paradis를 참고해보세요. 아마도 당신의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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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 Eau de Parfume / 오 드 퍼퓸

■ 가격대 : 15ml 2,860¥/ 30ml 3,960¥/ 60ml 4,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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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Ba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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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와 마음을 나무의 향에 흠뻑 빠지게 하여 나무처럼 강한 생명력을 길러냅니다. 이를 통해 자연의 은혜에 감사하며 공존하게 되죠. BAUM은 나무를 중심으로 가능한 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여 나무의 자연미와 향기의 치유를 전파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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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드 콜로뉴는 세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 린의 바람, 숲의 소리, 나무의 숨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가장 클래식한 린의 바람은 상쾌한 우디 시트러스 향으로, 뜨거운 여름날 숲속에서 우연히 만난 한 줄기 산들바람처럼 나뭇가지에 스쳐 떨어지는 상큼한 시트러스 향을 연상시킵니다. 우디 향의 무게감을 중화시켜 깨끗하고 상쾌한 느낌을 더해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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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 Eau de Cologne 시리즈 / 오 드 콜로주 시리즈

■ 가격대 : 60ml 1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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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ano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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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은 다실을 의미하는 ‘차노마'(茶の間)에서 일상을 대표하며 다도의 우수함을 더해 ‘고급스러운 일상’을 표현합니다.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하고 향기에 대한 민감한 직관과 자신있는 숙련된 기술로 시장의 다른 향수와 차별화된 향수를 조합해냅니다. 이름에서도 그 고집과 노력을 엿볼 수 있는데, ‘1-24’는 첫 번째 향수의 24번째 실험품을 의미합니다. Canoma의 두 조향사의 완고함을 잘 보여줍니다. 가장 매력적인 점은 향수의 이름이 일본 명작 ‘겐지 이야기’에서 따왔다는 점입니다. 향기로 이야기를 전하며 매우 흥미로운데, 만약 당신도 ‘겐지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이 향기를 따라 헤이안 시대의 풍경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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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 Canomaオードパルファン / 카노마 오 드 퍼퓸

■ 가격대 : 9,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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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I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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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화한 햇살 아래의 영국식 애프터눈 티 타임, 공기 한가득 퍼지는 홍차 향이 우연히 공중에 퍼지는 자연 향기와 미묘하게 어우러져 그 누구도 놓치기 힘든 향기가 조향사의 풍부한 영감이 되었습니다. 자연의 품에 안기듯이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는 향수를 만들기 위해 천연 향료를 아끼지 않고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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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 imp.

■ 가격대 : 8,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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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Sholaye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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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함이 고급스러움”이 Sholayered가 전하고자 하는 가치입니다. 상쾌한 향기에 끌려 자연스럽게 접근하게 되는 가벼운 향수는 섬세한 향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죠. 국적, 성별, 시대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가벼운 향기는 일반적으로 향수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강력 추천합니다. 또한 인터넷에서는 자신만의 향수를 디자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며 각 가게마다 다양한 한정판 향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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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ノンアルコールパフューム / 논 알콜 퍼퓸

■ 가격대 : 10,7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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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R-frag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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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R은 ” Rin ()”, ” Rich (贅沢で豊かな香りであること/사치스럽고 풍부한 향기일 것) “, ” Rare (希少性の高い香りであること/희소성이 높은 향기일 것)” 세 가지를 나타냅니다. 이는 존경받으며 사치스럽고 풍부한 희귀한 향기를 주제로 향수를 창작하는 데 있어 중심이 되는 가치입니다. 독특한 사고를 바탕으로 철학과 심리학을 결합하여 향수를 통해 감정과 감정의 깊은 층면을 탐구하고 향기를 통해 마음 속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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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オードパルファン / 오 드 퍼퓸

■ 가격대 : 18,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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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농도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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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를 자주 뿌렸음에도 불구하고 향이 금방 사라진다면, 사용 중인 향수의 종류를 검토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의 지속력은 향료 농도에 따라 달라지며, 높은 농도일수록 가격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흔히 볼 수 있는 향수 농도 분류입니다.

■ 퍼퓸 ( Parfum ) : 향 농도 20~30%, 약 6시간 이상 향 유지

■ 오 드 뚜왈렛/향수 ( Eau de Parfum ) : 향 농도 15-20%, 약 4-6시간 향 유지

■ 오 드 뚜왈렛(Eau de Toilette) : 은 5-12% 농도로 3~4시간 정도 향을 유지

■ 오 드 콜로네 ( Eau de Cologne ) : 향 농도 3-6%로 약 2시간 동안 향 유지

향기는 우리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화창한 봄철, 흐린 월요일, 더운 습한 오후에도 적절한 향수를 선택하여 그 순간들을 모두 추억 속에 담을 수 있습니다. 즐거움과 우울함을 함께 나누어 줄 향기는 항상 곁에 있습니다.